옴니씨앤에스, 특허청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 "멘탈케어 솔루션 경쟁력 확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11-14
- 조회 : 129회
본문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옴니씨앤에스는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IP) 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식재산 경영인증'은 기술력 기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지식재산권 활용 ▲연구개발 인력 및 금액 ▲직무발명 활성화 ▲국내외 산업재산권 보유 건수 ▲지식재산권 적용 제품 매출 비중 등 총 10가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옴니씨앤에스는 공신력 있는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해 국내외 멘탈 헬스케어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대표 제품인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로 1분 동안 뇌파와 맥파를 분석해 두뇌 건강과 스트레스 정도, 자율신경 건강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9가지 정신건강 측정결과에 맞는 기능성 음악, 호흡법, 명상 등 다양한 콘텐츠 기반 맞춤형 치유 솔루션을 제공한다. 옴니씨앤에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증진센터 및 보건소를 비롯해 병원, 한의원 등 전국 약 3500곳 이상에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공급하고 있다.
김성환 옴니씨앤에스 경영지원본부장(CFO)는 "옴니씨앤에스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FTO (Freedom To Operate, 특허 침해분석)를 통해 특허침해 리스크를 회피했으며, 기술 개발전략과 결합된 기술 보호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있다" 며 "이번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특허권을 확보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 '옴니핏' 기반 심리 및 정신 상태 측정, 분석, 치유, 관리, 예방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옴니씨앤에스는 PCT 1건 외 10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13건의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옴니씨앤에스 로고. [사진=옴니씨앤에스]yohan@newspim.com